본문 바로가기

IT리뷰정보

조립PC가 브랜드PC보다 싸다고? 조립PC보단 싼 고성능 레노버 게이밍 데스크탑 리전 Y520T!

PC를 구매할 때 흔히 하는 말이 있죠...


브랜드 PC를 같은 스펙으로 조립했을 때 조립PC보다 훨씬 비싸다!!


PC를 조금만 알면 브랜드 PC는 절대 살 이유가 없다는 말...


사실 대부분의 브랜드 PC에게 적용되는 말이긴 하죠 ㅋ


하지만 최근 출시된 제품은 좀 다른 것같아요 ㅋ


특히 이번에 출시한 게이밍 브랜드 PC인 레노버 리전 Y520T는 같은 스펙의 조립PC보다 싸더라구요.


제가 직접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먼저 레노버 리전 Y520T를 알아봐야 겠죠?



리전 Y520T i7 구매하러가기


보시는바와같이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스인 카비레이크와 게이밍에 가장 적절한 GTX 1060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8G DDR4 RAM과 PCIe 3.0 4레인 SSD가 장착되어 있어 빠른 처리속도를 지원할 듯합니다.


윈도우10 홈 버젼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구요. 무선랜과 블루투스를 지원하네요 ㅋ


레노버 리전 Y520T의 현재 가격은 1,299,000원이네요 ㅋ


그러면 이 사양에 맞추어 조립 PC 견적을 받아 보겠습니다.



대략적으로 맞추어 보았습니다. 확인이 되지 않은 부품에 대해선 대략 스펙이 맞는 제품 중 최저가로 맞추었는데요.


가격이 135만원정도 나오네요...대략 5만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앞서 얘기한듯이 부품 스펙만 맞추고 효율과 가격은 최저가로 맞추었기 때문에 가격차이는 조금 더 날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아는 상식과는 조금 다른 결과 ㅠㅠㅠ



요즘 컴퓨터 부품 가격이 마니 오른 탓도 있겠지만...그만큼 브랜드 PC와 조립 PC의 간격이 줄어 든 것 같네요 ㅋ



그래서 저는 레노버 리전 Y520T를 추천합니다!


지금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레이저 게이밍마우스 팩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거든요 ㅋ


스타가 싫으시면 8G DDR RAM이나 2TB의 하드디스크로 변경가능하구요 ㅋ


삼성 정품 27인치 커브드 모니터 50% 할인 구매로 사은품 변경도 가능해요~^^



그리고 구매자에 한해 추첨을 통해서 레이저 판테라 스틱과 KEAS 스피커, 철권 7 PC패키지까지 준다고 하니...


굉장한 출시 프로모션으로 보입니다!


이 제품....강력 추천 드립니다!!


리전 Y520T i7 구매하러가기